대방어와 와인 완벽 페어링 와인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와린이 리오입니다.
슬슬 쌀쌀해지기 시작하면서 방어가 슬슬 나오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방어와 와인 최고의 페어링입니다!!

 

대방어/방어 특징

 
 대방어는 특히 겨울철에 맛이 절정에 오르는 인기 있는 생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지방 함량이 높아 고소하고 풍부한 맛이 나며, 탄력 있는 살과 기름기 있으면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입니다. 색을 보면 젊은 방어는 밝은 분홍색, 성숙한 방어는 진한 붉은색을 띱니다. 회를 즐기실 때, 분홍색을 보면 방어가 신선하다는 신호를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음식 색을 와인색과 동일하게 매칭하면 잘 맞는다는 말이 있죠? 몇 가지 와인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대방어/방어와 와인의 페어링

1. 로제 와인

 대방어와 로제와인의 페어링은 완벽하게 들어맞습니다. 색부터 핑크색과 핑크색으로 완벽합니다. 로제와인은 화이트 와인의 신선함과 레드와인의 바디감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대방어의 맛을 잘 살려줍니다. 특히 기름진 대방어를 로제와인의 산미가 받쳐주며 맛의 균형을 잘 맞춰줍니다. 특히 드라이한 스타일의 로제와인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붉은 과일의 향(딸기, 라즈베리) 같은 향들이 비린내를 잡아주는 특성이 있어 신선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드라이) 로제와인과 방어가 제일 잘 어울립니다. ★
 

2. 샤르도네

 샤르도네는 회와 페어링에서 빠질 수 없는 와인입니다. 샤르도네의 산미는 방어의 기름진 맛을 상쇄하면서 회의 맛을 더 돋보이게 만들어줍니다. 샤르도네의 시트러스의 상큼함이 비릿 바다의 맛을 잘 잡아줍니다. 특히 오크에 숙성된 샤르도네를 추천드립니다. 오크에 숙성된다면 버터리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방어의 부드러운 식감과 잘 맞아떨어지며 풍미가 더욱 깊고 부드럽게 떨어집니다.
 

3. 소비뇽 블랑

 소비뇽 블랑은 샤르도네와 비슷하게 상큼하고 스트러스 한 향과 맛이 있습니다. 차가운 기후에서 자라기에 특히 레몬, 라임이 느껴지며, 때로는 풋풋한 풀향이 느껴집니다. 이러한 재배조건 덕분에 산미가 강조됩니다. 소비뇽 블랑의 상큼하고 신선한 맛이 방어의 기름진 맛을 잡아주며 섬세한 맛을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특히 푸릇푸릇한 풀향과 미네랄리티가 방어의 신선함을 더욱 추가해 주어 자연적인 맛과 풍미가 강조하고, 깔끔하게 입안을 정리해 줍니다. 바다의 풍미를 완벽하게 재현하는 페어링입니다.
 
 
 
 음식과 와인의 페어링에는 정해진 답이 없습니다. 이런저런 조합을 시도해 보면 새로운 맛의 세계를 열 수 있을 거예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겨울의 방어와 와인 맛있게 즐기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